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노트북 카메라/마이크 활성화 [녹화/녹음 방지 기능]

 

삼성노트북 카메라/마이크 활성화 [녹화/녹음 방지기능]

 

삼성 노트북에는 Samsung settings 프로그램에서 "녹화/녹음 방지" 기능을 이용해 카메라/마이크를 끈 상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불의의 해킹으로 인한 도청 및 사생활 촬영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코로나 시국에 이 기능을 설정한 상태에서 학교 수업/시험이나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 카메라를 활성화시켜야 할 때 이 기능을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카메라/마이크를 활성화시키는 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한 카메라/마이크 활성화 방법

 

카메라/마이크 비활성 상태

 

[Samsung Settings] - [사생활 보호] - [녹화/녹음 방지] - [높음] 상태로 설정된 경우, 카메라나 마이크 사용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도 장치가 없음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해킹으로 기기가 장악된 상태에서도 장치 자체가 없는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카메라/마이크를 통한 사생활 유출을 미리 방지할 수 있는 것이죠.

카메라/마이크를 활성화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단축키 Fn + F11 번을 누르는 것 입니다.
단축키가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직접 Samsung Settings 프로그램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Samsung Settings 프로그램에 카메라/마이크 활성화 시키는 방법

 

Samsung Settings

 

Samsung Settings 프로그램은 [시작] - [samsung] 폴더 내에 있습니다.
삼성 노트북에는 기본적으로 Samsung 프로그램들이 설치되는데 모두 이 메뉴에 같이 나오게 됩니다.

 

Samsung Settings(녹화/녹음 방지)

 

[녹화/녹음] - [높음] 상태에서는 카메라/마이크가 완전히 비활성화되기 때문에 모든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중간]은 "프로그램 목록 보기" 목록에 등록된 프로그램에서만 카메라/마이크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낮음]은 모든 프로그램에서 카메라/마이크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입니다.

 

Samsung Settings(녹화/녹음 방지) - 활성화

 

[중간]을 선택하고 카메라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잠시 후 "프로그램 목록 보기"에 "허용"을 할지 "차단"을 할지 물어보는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허용"을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에서 카메라/마이크 장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된 카메라 및 마이크

 

카메라/마이크 기능을 다 사용했다면 다시 Samsung Settings에서 [녹화-녹음방지] - 수준을 [높음]으로 바꿔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