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롯지콤보 군고구마

 

롯지콤보 군고구마 

 

이제 찬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입니다. 시골에서 고구마를 가져와서 롯지 콤보에 군고구마를 해봤습니다. 고구마와 같은 작물은 구워질 때 내부에서 즙이 나오면서 설탕처럼 바닥에 눌어붙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종이 호일을 깔아봤습니다.

 

롯지콤보 군고구마 (군고구마 머신)

 

롯지콤보 군고구마(1)

 

롯지 콤보에는 고구마 4개 정도가 적당하게 들어갑니다. 고구마를 잘 씻어서 대충 바닥에 깔아줬습니다.
뚜껑을 닫고 약불을 켜고, 바로 휴대폰 타이머로 30분 설정했습니다.

 

롯지콤보 군고구마(2)

 

반가운 30분 타이머 소리에 맞춰 1차로 뚜껑을 열어서 고구마를 뒤집어 줬습니다.
뭔가 허전한 느낌에 급히 냉동실에 있던 웨지감자를 추가로 넣어줬습니다.
2차로 약불에서 20분 + 가스불을 끈 상태로 잔열로 10분 더 유지해 줍니다.

 

롯지콤보 군고구마(3)

 

뚜껑을 열었습니다.
와... 웨지감자가 아주아주~ 맛나게 잘 익었습니다.
웨지감자 먼저 조심조심 꺼내고, 메인 군고구마를 꺼내서 반으로 쪼개봤습니다.
두근두근~~

 

롯지콤보 군고구마(4)

 

바닥에 깔았던 종이 호일이 많이 탓네요~

 

롯지콤보 군고구마(5)

 

띠용옹~~~ 바닥에 종이 호일  일부분이 눌어붙어 일부분이 저렇게 붙어있어요~ ㅎㅎㅎ
종이 호일은 있으나 마나네요~ 그냥 앞으로는 종이 호일 없이 해도 될 것 같아요. 

 

롯지콤보 군고구마(6)

 

호박 고구마~~ 호박 고구마~~~ 쪼개자마자 식욕은 폭발~
고구마 4개 그냥 순삭입니다.
내가 군고구마 장사를 해야 하나? 잠깐 배불러 헛소리를 자꾸 하게 됩니다.

 

롯지콤보 군고구마(7)

 

롯지콤보 김치찜

 

롯지콤보 김치찜

정말 뜬금없이 김치찜 등장~

롯지 콤보는 군고구마 머신인데, 돼지고기 넣고 김치, 김치 국물, 물만 넣고 40분 정도 약불에서 조리면 김치가 완전...와...표현이 어렵습니다. 간장과 미원 조금 넣으면 JMT 

그냥 무조건 해 드세요~~ 말이 필요 없어요.
저는 물을 밥공기로 1개 정도만 넣었는데 좀 물이 적었네요. 밥공기로 2개 정도 물은 잡아주셔야 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