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ffinity Photo Batch Job




Affinity Photo 꿀팁
Batch Job 사진 사이즈 자동 변경

휴대폰 카메라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최대 해상도로 찍은 사진의 경우 1장에 거의 7MB가 넘는 용량에 사이즈도 가로 3000px이 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에 이미지를 올릴 경우 이미지 1장에 7MB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 page loading 시간에 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미지 사이즈 및 파일 용량을 줄여줘야겠지요.


Batch Job

[File] - [New Batch Job] 메뉴를 사용하면 한 번 설정으로 많은 사진을 동시에 반복되는 사이즈 변경과 같은 작업을 자동화시킬 수 있습니다.
Photoshop 프로그램의 Automate 기능과 동일합니다.


New Batch Job


New Batch Job - Save 폴더 지정하기


"Save into:" 라디오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이미지가 저장될 폴더를 지정해 줍니다.

Save into original location 상태에서 그냥 작업하시면 원본 이미지에 덮어쓰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New Batch Job



New Batch Job


New Batch Job - 이미지 포맷 선택

선호하는 이미지 포맷 방식을 선택합니다. PNG 포맷의 경우 알파 채널(투명배경)을 지원하면서 이미지 손실 역시 최소화하는 포맷이기에 개인적으로 PNG 포맷을 추천합니다.


New Batch Job - save


New Batch Job - 이미지 사이즈 설정

Photoshop automate에서는 % 단위로 이미지 사이즈 변경이 가능하지만, Affinity Photo의 Batch Job에는 % 단위 변경 기능이 없습니다.

따라서 W(가로), H(세로)의 칸 중에서 한쪽에 사이즈를 입력하고 "A(Aspect)"에 체크된 상태로 진행을 하면 변경 비율에 따라 미입력한 항목의 사이즈 역시 자동으로 변경해 줍니다.

저는 W에 1024를 입력해서 진행했습니다.


New Batch Job - Save






"Add" 버튼을 눌러서 변경될 사진을 선택해서 OK를 눌러줍니다. 

전체 선택 : Ctrl + A

일부 선택: Ctrl 누른 상태에서 파일 선택

연속된 파일 선택 : Shift 누른 상태에서 파일 선택

위 3가지 방식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Batch Job에 추가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Batch


Parallel processing에 체크된 상태에서는 위 이미지처럼 다수의 이미지를 동시에 batch job을 진행합니다.


Batch Job - Result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W에 1024 값을 적용해서 변경하니, 높이는 비율에 맞게 768로 자동 수정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