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꿀팁

60LB6100 로컬 변경 후기

superroot 2014. 12. 12. 16:04
반응형

지난 Black Friday를 노려서 LG 60인치 FULL HD SMART TV를 구매를 했습니다.

약 4일 걸려서 한국에 도착을 했네요..(2주 정도 생각했는데 넘 빨리 도착해서 많이 놀랬더랬죠)

1톤 트럭(경동화물이었나?)에 달랑 TV박스 하나 싣고 왔더랬죠..여긴 김해 장유입니다.

 

 

 

 

박스 포장이 엄청 야무지게 왔더라구요..

 

그담에 사람들이 로컬 변경을 해야한다길래 야무지게 인터넷 검색 했더랬죠.

저는 브로드밴드 BTV 셋탑박스를 HDMI로 연결해서 '외부연결'로 시청을 하고 있던터라

실제로는 필요는 없었지만, 그놈의 궁금증에 알아봤습니다.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oversea&no=337544&keyword=60LB6100

 

결과적으로 위 링크에서 가장 저렴한 케이블 구매법과 정리법이 있어서

그대로 구입하고 명령어 넣고, TV를 재부팅하니

외장하드에 녹화를 할 수 있는 "타임머신', 동시에 2채널 시청할 수 있는 "PIP"기능이 생기더군요.

참.. 지역이 한국으로 바뀌면서 TV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간대도 자동으로 한국 시간.

 

 

 

첨엔 당차게 LG 서비스 센터 전화해서, 로컬변경 해주세요....이렇게 요청했거든요

근데, 공식적으로 서비스 기사가 그런건 안해준다고. ㅋㅋㅋㅋ

돈줄려고 했는데.....흠...암튼 제가 너무한것 같더군요.

(서비스 기사 출장비 기본이 1만5천원, 여기에 좀더 챙겨줄 심산이었음... ㅡㅡㅌ 쿨럭 쿨럭)

 

약 1만1천원 들여서 구매한 연결 케이블 입니다.

 

그런데, 로컬 변경 이후 "자막켜짐" 등 어떠한 이유로 무한부팅을 겪고 있다는

사람들이 많아서 저는 다시 미국으로 로컬변경해둔 상태입니다.

(맘편히 TV를 써야할 것 같아서요...갑자기 60인치 벽돌 될까비 간이 작은 1인입니다.)

 

화질면에서는 로컬변경해서 더 나아지거나 그런것은 없는 상태고

다만 케이블로 직접 TV를 수신하려면 로컬변경을 해야 DTV 채널이 잡힌다는 정도로 보여지네요.

 

 

한번 해보니 로컬변경 필요가 없다고 느껴지네요.

로컬변경하면 LG A/S가 안된다는...

 

TV에서 "자동켜짐' "자동꺼짐" 기능은 내가 원하는 한국시간을 미국시간으로 다시 계산해서

넣으면 될 것 같은데, 머리도 나쁘고 귀차니즘에 안써먹게 됨... 훗!1 (아...설정에 시간 수동 설정이 있네요..후후훗)

 

반응형
댓글